포도씨 추출물
포도와 포도씨도 효능의 우수한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다른 폴리페놀과 마찬가지로 포도씨 추출물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도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뇨병
동물 연구에 따르면 포도씨 추출물은 당뇨병에 의한 장기적인 건강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뇨병이 진행되면 혈당 수치가 높아집니다. 혈당이 상승하면 조직을 손상시키는 당화 반응이 일어나 조직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포도씨 추출물은 이러한 조직 손상을 억제해 신경, 혈관, 신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포도씨 추출물은 간도 보호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심장병
초기 연구 자료에 따르면 포도씨 추출물은 녹차와 마찬가지로 심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포도씨에 함유된 항산화제는 활성산소로부터 심장 세포를 보호하고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억제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콜레스테롤은 산화되거나 손상되면 심장병을 일으킬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동물 대상 연구에 따르면 포도씨 추출물은 심장질환의 주요 원인인 동맥에 플라크가 축적되는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포도씨 추출물은 동맥벽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혈관 유연성을 높여 혈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여러 임상 연구 결과는 이러한 효능을 입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에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초기 고혈압이 있는 성인은 3개월 동안 포도씨 추출물 보충제를 섭취했을 때 수축기 혈압이 13포인트 하락했습니다. 또 다른 임상시험에서는 비만증 환자에게 칼로리 제한 식단과 더불어 포도씨 추출물 보충제를 처방했을 때 심장질환 위험 요인과 복부 지방이 감소했습니다.

뇌 건강
포도씨 추출물에 함유된 폴리페놀도 뇌 건강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포도씨의 폴리페놀이 녹차의 폴리페놀과 구조가 비슷하다는 점에서 이러한 효능은 당연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인간을 대상으로 한 지금까지의 임상시험에서는 포도와 포도즙이 인지력 저하를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효능을 평가했습니다. 하지만 동물 대상 연구에서는 포도씨가 인지력 저하와 기억상실을 예방하거나 이러한 증상을 역전시키는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포도씨 추출물이 뇌 건강을 개선하는 기제를 조사한 연구에서는 이 추출물이 인지 기능 저하 및 치매와 관련된 단백질 수치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연구진은 포도씨 추출물이 상당한 뇌 보호 특성이 있는 것으로 결론지었습니다.

이 외에도 포도씨 추출물은 기분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포도씨 추출물은 불면증, 불안, 우울증 같은 폐경기 증상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포도씨 추출물이 항우울제 같은 효과를 보였습니다.

안전성
포도씨 추출물은 상당히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람에게 약 30g에 해당하는 용량의 포도씨 추출물을 3개월 동안 매일 쥐에게 투여했을 때 독성 징후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임상 연구에서 포도씨 추출물은 우려할 만한 부작용 없이 우수한 내약성을 보였습니다.

'항암약초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항산화제.소나무 껍질 추출물.  (0) 2022.02.23
항산화제. 녹차  (0) 2022.02.23
잘 몰랐던 항암식품 제대로 먹는법  (0) 2020.09.13
토종약초효능.  (0) 2020.09.12
치마버섯  (0) 2020.04.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