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m의 효능 및 부작용

 

msm은 메틸 솔포닐 메탄의 약자로 많은분들이 주목하고 있는 성분인데요, 관절이나 탈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알아보고계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msm은 유기유황 또는 식이유황으로 불리고있고 콜라겐을 만드는데 매우 중요한 미네랄 성분입니다. 유기유황화합물은 체내에도 존재하고, 피부, 연골, 머리카락등을 생성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나이가들면 점점 줄어드는 성분이라고 알려져있기때문에 섭취를 해주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최근에 콜라겐을 섭취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콜라겐자체를 섭취해도 별다른 효과가 없다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로는 콜라겐 단백질을 함께 묶어줄 합성성분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 점점 콜라겐이 부족해지는데요, 바로 실리카와 msm이 부족해서라고 합니다. 특히나 피분의 탄력에서는 msm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미국에서는 콜라겐보충을 위해 콜라겐을 직접 섭취하거나 바르지 않고, 비타민C나 msm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머리카락과 피부를 탄력있게하려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비타민C와 msm을 섭취하는것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msm의 효능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첫번째로는 탈모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유황은 많은분들이 아시다싶이 머리카락, 피부, 손톱을 구성하는 단백질을 만드는데 필요한데요, 이 msm이 혈류를 증가시켜 세포분열을 활발하게 해서 발모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두번째로는 방광염예방이 있습니다. msm이 간질성 방광염의 통증과 발병빈도를 줄였다고 미국 의사인 스탠리 제이콥박사의 저서에 나와있습니다. 간질성 방광염은 소변 압박감, 빈뇨등의 증상이 있고, 방광 점막에 염증을 발생시키는 만성 염증질환입니다. 보통 여성분들이 많이 걸린다고 합니다.

 

세번째로는 관절염 염증에 좋습니다. msm의 효능에 가장 관심을 많이 가지실부분인데요, msm이 관절의 쿠션역할을 하는 연골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기때문에 통증과 관절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근육통등 다른 염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네번째엔 알레르기 증상완화가 있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에 따른 비염 증상완화에 효과적인 여구결과가 나와있습니다. 1일 msm을 2,600mg을 한달간 투여한 결과 호흡기증상이 많이 개선되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msm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레르기와 진정작용에 도움이 되지만, 체질에 따라 두통 또는 위장의 불쾌감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심각한 부작용은 없다고 하는데요, 보충제로 섭취하실 경우에는 권장량을 꼭 따라서 섭취해주시는것이 좋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섭취를 중단하는것이 좋습니다.

 

msm을 자연적으로 섭취하려면 식이유황성분을 가진 식품을 섭취하는게 좋은데요, 우유, 곡물, 마늘, 부추, 파, 과일등에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양이 작고 무기유황의 상태라서 흡수하기가 어려워 30대이상은 보충제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msm의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Recent posts